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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테일즈] AMA Questions and Answers #3 - 2021/12/12(1/2)

by 겜부 2021. 12. 29.

한국 커뮤니티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yD6mVJd

원문링크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ISo63hNVN6_rFZRmeij4Q_M1QNI_F8KFxkm4stE9JE/edit


1. 여러 개의 워터타워/사일로를 스테이킹할 경우, 20 SEST(또는 비슷한 가치의 CBIT)로 총 용량을 리필하나 아니면 워터타워/사일로 1개만 리필하나?

 새로운 경제 시스템으로 당신은 필요한 만큼 보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일로에서 음식물이 절반만 빠진 경우, 빠진 부분만 다시 채우고 이전처럼 총금액이 아닌 정확히 채운양 만큼만 지불할 수 있을 것이다.

 

2. 럼버잭(벌목꾼)에서 30분마다 5SEST 채굴은 너무 자주 돌아오는데 , 혹시 3시간마다 30 SEST로 바꿀 수 있을까?

 아마 그럴거다. 그것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묻기 위해 커뮤니티 여론조사를 할 것 같다.(업데이트 이후 1시간당 12sest, 물 5소비로 바뀜)

 

3. 수확 시간는 고정인가? 위의 질문과 비슷하게, 레전더리 건물들은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니다. 수확시간은 고정이 아니고, 수확량은 고정이다. 수확 시간은 수정될 수 있다.

 

4. 개발자분들, 당신들은 럼버잭 주인들에게 어떤 특전을 줄 수 있다. 그것의 가격은 세일 때보다 더 떨어졌고, 수입은 적다.  그럼 나중에 시장에서 (싸게)살 수 있는데 왜 세일을 할 필요가 있나?  왁스체스터가 출시되기 전에 자동 수확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니, 지금으로서는 아니다. 목재를 가진 것 이상의 특권은 없다. 솔직히 마켓에 팔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건 그에게 달렸다. 만약 (나중에) 그 사람이 미래에 목재를 원한다면, 그는 럼버잭을 가진 사람에게서 목재를 사야만 할 것이다.

 

5. 단순하게 럼버잭은 5+5=10 물/식량를 소비하지만, 6개의 SEST만 생산한다. 간단한 산수로도 10≠6, 레전더리 전용 아이템의 비율은? 말도 안된다.
그리고 레전더리 아이템을 수확하는 시기를 수정해야 할 것 같아. 전설들이 15분에서 30분에 한 번 수확하는 경우가 너무 자주다. 게다가 CPU에도 안 좋다.
아니면 레전더리 아이템을 수확하는 데 누적 효과를 낼 수 없나? 최대 10개까지 수확이 누적된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 하지만 한 건의 추가 트랙잭션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암탉은 시간당 1개의 트랜잭션을 필요로 하고 벌목꾼은 2개의 트랜잭션을 필요로 하므로 단지 1개의 추가 트랜잭션을 필요로 한다. 
 사람들이 일하는 건물(벌목꾼이 일하는 럼버잭, 어부가 일하는 피싱피어 등)은 물과 음식을 모두 가져간다.(물만 소비하는걸로 업데이트됨) 왁스체스터가 오기 전까지는 레전더리 건물들이 저평가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 이후에는 매우 중요할 것이다.
 맞다, 노동자가 적용되면 누적 수확은 시행될 것이다.

 

6. 노동자가 하비스트 기능을 모두 대체합니까?

 아니요, 그것들은 플레이어들이 게임플레이의 일부로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일 뿐입니다.

 

7. Frank Parrot Polly는 56개 한정 민트이므로 Harvest All/Auto Harvest 기능을 위한 NFT로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망할 패럿, 그런 용도로는 쓰이지 않겠지만 언젠가는 다른 NFT로 바뀔 거다.

 

8. 3D상에서는 여러 개의 사일로/워터타워/헛간(Barn)이 설치됩니까? 아니면 용량이 증가한  각각 1개씩만 보이나?

 농장에는 각각 1개씩만 보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일로가 여러 개 있는 경우 푸드 바의 용량이 증가합니다.

 

9. 우리가 얼마나 많은 물/식량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식량/물 막대의 숫자를 추가해 주시겠습니까?

 No.

 

10. 크래프트와 마켓의 가격이 매우 차이가 많다. 사일로/워터타워 가격이 부풀려져 있는데(인게임에서 지나치게 비싼데) 굳이 인게임 마켓을 도입할 필요가 있을까?

 No(없다).

 

11. 10개의 레어 워터타워가 있습니다. 여러 개의 워터타워/사일로를 사용할 때 모두 스테이킹 할 수 있습니까?

 네, 하이브(벌집)처럼 작동할 거예요, 몇스테이킹할 수 있는 수량은 제한이 없을 거예요.


12. 수확 UI 문제는 곧 해결되나요? 수확할 때 거위셸터나 동물 창을 열려진 채로 최대 2마리까지만 수확이 가능했고 창을 닫고 다시 열어야 했다. 이 업데이트 이후(쨋든 작은 창이 좋지만) 동물을 수확할 때마다 창이 닫히므로 게임에서 수확하는 사람으로서 빨리 미세 조정되었으면 한다. TACO 앱으로 대부분이 수확하는걸 나도 알고는 있다.

 이번 주에 UI가 전면 수정되어 건물의 오른쪽을 덮는 메뉴창은 더 이상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수확할 때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매우 복잡하다. 일단 단기적 수정은 했다: 2마리를 수확하면 건물 메뉴가 자동으로 닫힌다.

 

13.개발자들께, 게임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새로운 토큰입니다. sest는 더 이상 구제될 수 없습니다.  차라리 새로운 토큰을 도입해, 세스트를 1/10로 무효화해라(x소리라 해석이 맞는건지). 신규 플레이어 유입이 없을 경우 12월 말까지 게임이 엉망이 된다.  어떤 발표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살아날 유일한 길은 유튜브, 트위터, 광고에서 콘테스트하는 것이다.

 저는 이것에 대해 솔직하고 투명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파밍테일즈 뿐 아니라 시장 전체가 추락하고 있다. Atomic Hub에서 볼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유일한 케이스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현재 암호화폐가 아닌 다른 곳에 돈을 쓰는 것을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저는 새로운 경제 시스템이 이것을 고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4. 가격은 계속 하락할 뿐이고 Cbit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을 끌어당기는 것은 ROI와 성장하는 경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생태계 주변의 과대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게임의 메타버스 측면을 내세우기 시작하는 것과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마케팅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나?

 네, 그렇긴 한데 메타버스 구축에는 하루이틀로 될 수 없다. 출시된지 몇 년이 아니라 두 달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메타버스를 가지게 될 것이다 : )


15. 프로젝트에 3D 게임 기능 개발이 필요하고, 3D 게임 기능이 없으면 적절한 마케팅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는 그냥 잠자코 기다리기만 하면 되나? 아니면 우리는 모든 작은 광고로 일부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전략으로 바꿀 수 있고, 안정적인 코인과 인플레이션을 설정하기 위한 큰 마케팅 계획이 아니라, 현재로서는 90%의 오래된 홀더들이 있고 적절한 유통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없기 때문이다.

 비록 여러분이 매일매일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없으시더라도, 저는 우리가 매일 마케팅을 하고 있고, 좋고 건강한 협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다. 새해와 함께 큰 콜라보레이션이 올 것이고, 제 생각에는 멋진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전략을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지난 달에는 3일 ROI에 익숙해졌지만, 이는 지속 가능하지 않고 NFT 게임에서도 표준이 아닙니다.
 사람들을 위한 나의 조언은 역사적으로 연휴는 암호화폐 시장에 끔찍하기 때문에 12월동안은 기다리라는 것이다. 내 생각에 NFT 게이밍은 연휴가 끝나면 다시 달이 뜰 것 같아.


16. 이 "1월의 빅 콜라보레이션 공개"가 세스트를 다시 살릴 수 있을까?

 아뇨, 협업이 토큰을 부활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플레이어 저변을 넓히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제는부활시킬 수 있을 것이다.

 

17. METERVERSE? 그렇게 생각해?

그래, 뉴 왁스체스터가 우리의 메타버스가 될 거고 아마도 다른 마을들도 또한 있을 거야.

 

18. 언제 멀티체인이 유효하다고 예상하십니까?

 정확한 날짜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건 차츰차츰 다가와야 합니다. 우리는 왁스체스터 업데이트를 마친 후에 그것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19. 워터타워와 사일로에는 여러 개가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면(예정), (SEST를 소각하기 위한 의도된 것이다.)
여러 개의 헛간을 소유할 수 있는 선택권은 어떤가? 더 많은 슬롯을 사용하여 작업을 위해 필요할 때까지 제품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워터타워/사일로보다 더 많은 사용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레벨 3 주간 작업을 얻기 위해 여러 개의 헛간이 필요하지 않고, 단지 에픽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헛간 여러 개는 스테이킹할 수 없다.

 

20. 현재는 남은 음식물의 양이 많아도 한 번 가득 채우는 데 20세스트가 소요됩니다. 저는 이 기능에 대해 조금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남은 식량에 대해서만 sest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네, 진행중이다. 예상완료기한은 약 1주일입니다.

 

21. 다음 날 얼마나 많은 Cbit를 받을지 실시간 예상치를 알 수 있을까요? 이것은 그 플레이어 입장에서 많은 추측을 덜어준다. 왁스 CPU 스테이킹 같은 거처럼. 이 표는 얼마나 많은 컴퓨팅 성능을 가지고 있고 총 적재량과 풀에 따라 차이가 나는지 보여준다.

곧 출시될 게임 및 웹 사이트 인터페이스와 함께 2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CBIT를 얻을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대신 인게임 UI로 구현할 계획)
https://imgur.com/a/ru7PARZ


22. 럼버잭과 같은 레전더리 건물들은 더 이상 만들 수 없는 희귀성 외에는 다른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레전더리 빌딩에만 특별한 혜택을 시행할 계획이 있나요?

 물고기, 나무, 꿀 들을 생산하는게 레전더리 건물들의 주요 이점이다.


23. 더 많은 신규유입을 유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플레이어들이 레퍼럴 링크를 통해 이 과정에 참여하게 해주면 좋겠다.
   새로운 플레이어를 초대한 선수에게는 약간의 보상과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들어온 신인 선수에게는 약간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아니요, 추천은 여러 가지로 악용될 수 있고,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레퍼럴이 아닌 활동이 많은 유저들에게 보상하는 방안은 생각해볼 수 있다.


23. 22일은 오전 12시 UTC 11시간 전인가요, 아니면 오전 11시 이후인가요? 다른 문화와 시간 체계에서 약간의 혼란이 있는 것 같다.

 앞으로는 24시간 포맷으로 진행하여 혼선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5. 운전면허증으로 디오라마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디오라마는 다른 용도로도 사용될 예정이고 운전면허증도 좋은 생각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26. 안녕하세요, 이번 헴프(hemp) 랜드 세일에 대한 정보가 있나요?


아니요, 아직 농장에 있는 모든 제품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27. 백서에는 플레이어가 왁스체스터에 있는 건물을 소유하게 된다고 나와있는데, 다른 선수가 여전히 SEST를 스테킹해서 보상을 공유할 수 있을까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것은 단순히 웨일체스터(whalechester)가 되고, 고래에게만 이익이 되지 않을까?


 세부 내용을 다 공개할 때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건물이나 건물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래는 그것들을 시장에서 살 수 있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처럼 플레이하기 위해 여기에 있고 단지 돈이 더 많다고 해서 누군가를 제한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다. 결국 누구든지 프로젝트를 믿는다면 프로젝트에서 고래가 될 수 있다.


28. 잠깐동안 자동 수확으로 레전더리 건물(nft)을 바꿀 것을 제안합니다, 이것은 어항을 매진되게 만들고, 레전더리 건물들을 살 이유가 될 것입니다.

 이해해요, 하지만 그걸 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아요 코드화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거든요, 지금은 안된다.


29. 농장에서 "행운토끼(LUCKY RABBIT)"가 몇개의 스폰(출몰구역)에서 무작위로 나타나서 그 중 각기 다른 유니크한 경품을 추첨할 수 있는 유니크한 NFT 티켓을 주는 방식을 제안하고 싶다. 티켓을 가진 토끼가 거의 등장하지 않고,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반응속도를 보여야 한다.

 우리는 이런 걸 꼭 하겠지만 달리는 토끼의 형태는 아닙니다. 지난 AMA에서 말씀드렸듯이, Unity에서는 달리는 토끼 같은 같은 걸 구현하는건 어렵다.


30. 우리 모두가 P2E가 인플레이션 경제를 가지고 있고 개발이 효율적이고 빨라야만 한다는것을 알고 있다. 당신들이 게임의 개발을 더 빨리 추진할 전략을 가지고 있고 팀에 더 많은 개발자들을 모집할 것인가?

 우리는 이미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15명이에요. 한두명의 개발자가 같은 일을 한다고 해서 더 빨라지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31. 레전더리 건물은 몇 개나 더 나올까?  부두, 벌집, 벌목꾼은 이 최종 건물들인지 미래에 다른 건물들이 있을 것인지?

 지금까지는 뉴 왁스체스터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다른 레전저리 건물의 판매는 없겠지만, 뉴 왁스체스터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건물을 갖게 될 것입니다.



32. 굿즈(merch)/꿀/헴프(hemp) 제품을 언제 sest 또는 cbit로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습니까?

 샤프란은 11월 초에 수확되고 있으며 완전히 건조되고 가공되는 데 30-40일이 걸립니다. 우리는 작업을 마치려면 1주일 정도 더 필요합니다.

 우리는 네프티 블록(Nefty Blocks)과 협력하여 그것들을 통해 교환 가능한 NFT를 갖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가까운 미래에 우리는 이것을 네프티에서 직접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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