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2E]정보

[STEPN] Move-to-Earn 스테픈(STEPN) 백서

by 겜부 2022. 1. 28.

 안녕하세요. 겜부입니다. 지난번 소개한 스테픈 백서를 올립니다. 제가 번역해서 올리겠다고 작성했는데,  JUNE님이 이미 스테픈 카페와 유튜브 개설하시고 백서번역하셔서 허락맡고 공유합니다.

 스테픈(STEPN) 소개글 : https://sidehustle-gamer.tistory.com/26

 

[STEPN] 운동도 하고 토큰도 벌고 'move-2-earn'스테픈(STEPN) 소개

 안녕하세요. 겜부입니다. 운동도 하고 토큰도 벌 수 있다?! 저도 요새 급격히 살이 쪄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던 찰나에 'Move to Earn' 컨셉의 솔라나(SOL) 기반의 NFT 런닝앱 스테픈(S

sidehustle-gamer.tistory.com

 

스테픈(STEPN) 카페 뛰벌쓰(뛰다.벌다.쓰다.) : https://cafe.naver.com/stepn

뛰벌쓰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Tmo89Dr4EbI 


스테픈 백서(STEPN WHITEPAPER)

 

1. 개요(Overview)

 

STEPN은 재미있는 소셜 요소와 게임화 디자인이 적용된 Web3 실행 앱입니다.

사용자는 NFT 운동화를 착용합니다. 야외에서 걷거나, 조깅하거나, 뛰면 GST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새 운동화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앱 마켓플레이스에서 NFT 운동화를 임대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GST 수익은 Swap 기능이 내장된 인앱 지갑에 저장됩니다.

앱에는 이중 토큰 시스템인 유틸리티 토큰(GST)과 거버넌스 토큰(GMT)이 있습니다. GST는 새로운 운동화 제작, 운동화 레벨업, 보석 업그레이드와 같은 다양한 인앱 활동에 사용됩니다. 거버넌스 토큰(GMT)은 STEPN 의 자금 분배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STEPN 은 GST 및 GMT에 대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계속 추가할 것입니다.

STEPN 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보다 건강한 생활 방식으로 유도하고 웹 3.0에 연결하며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의

게임 토큰: GST

거버넌스 토큰: GMT


2. 게임모드(Game Modes)

 

솔로 모드 개요

솔로 모드에서 사용자는 이동하여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수입은 신체 활동 수준과 그들이 소유한 운동화의 희귀도/속성의 두 가지에 달려 있습니다.

솔로 모드를 시작하려면 시작 버튼을 누르고 이동 을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운동화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착용할 운동화를 선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면에서 신발 아이콘을 눌러 수동으로 운동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에서 적립되는 GST는 사용자의 걷기/달리기 속도와 착용한 운동화의 레벨/속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에너지가 고갈되면 솔로 모드에서 GST 적립이 중단되지만 사용자는 적립 없이 계속 걷기/달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가 솔로 모드를 수동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 획득 메커니즘

K: 플레이어의 평균 속도

PSE: 플레이어의 운동화 효율성

PSEC: 플레이어의 운동화 효율 계수(보석/소켓, NFT 배지)

시스템 값: 게임 개발자가 설정한 값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매개변수: 시스템 값 범위

요컨대, GST 수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총 에너지

- 이동 속도

- 운동화(유형, 속성, 품질 및 수준)

- 보석(유형, 레벨 및 삽입된 소켓 품질)

- NFT 배지

 

그리니치 표준시

사용자는 운동화가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거버넌스 토큰을 받기 시작합니다. 연간 총 거버넌스 토큰 수익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수입은 비례합니다. GMT 적립률은 플레이어의 GST 적립률의 10%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10 GST를 획득할 때마다 1 GMT를 받습니다( 미정 ).

 

미스터리 박스(전리품 상자)

미스터리 박스는 무작위로 GST, GMT, 보석(Lv1 – Lv4만 해당)이 들어 있는 무작위 드롭 아이템입니다. 미스터리 박스에는 항상 전리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일일 GST 한도에 도달하면 일일 GST 한도를 초과하는 GST를 받지 못합니다.

미스터리 박스에는 5가지 품질 레벨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미스터리 박스를 받으면 잠금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카운트다운을 시작해야 합니다.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사용자는 미스터리 박스를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카운트다운 시간은 미스터리 박스 품질에 비례합니다. 플레이어는 최대 4개의 미스터리 박스 슬롯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미스터리 박스 값은 미스터리 박스 드롭 여부를 결정합니다.

PSL: 플레이어 스니커즈 럭

PSLC: 선수 운동화 운 계수(보석/소켓, NFT 배지)

간단히 말해 미스터리 박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비된 에너지

- 운동화의 행운 가치

- 버프

- 보석, 소켓 및 NFT 배지

솔로 모드 적립 한도

솔로 모드에는 일일 에너지 상한 일일 토큰 상한 모두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사용자가 하루에 가질 수 있는 에너지 및 토큰의 양을 제한합니다.

일일 에너지 한도

사용자는 2/2 에너지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20/20의 에너지 상한선. 사용자는 더 많은 운동화를 구입하여 에너지를 늘릴 수 있습니다(추가되는 에너지의 양은 운동화의 품질에 따라 다릅니다.

에너지는 솔로 모드에서만 유용합니다. 사용자 가 솔로 모드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이동 속도에 관계없이 에너지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각 에너지는 솔로 모드에서 5분입니다.

일일 토큰 한도

사용자는 5/5 일일 토큰 한도(GST)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일일 토큰 한도는 150/150 GST 및 15/15 GMT에서 최대입니다. 사용자는 운동화를 레벨업하여 일일 토큰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마라톤 모드

 

마라톤 모드 개요

마라톤 모드에서 사용자는 마라톤 탭 에서 온라인 마라톤에 등록해야 합니다 . 주간 및 월간 마라톤이 있으며 사용자는 온라인 마라톤 시작 24시간 전에 각각 별도로 등록해야 합니다.

주간 마라톤 은 매주 개최되며 그 주 전체에 걸쳐 지속됩니다. 참가자는 2km, 5km 또는 10km 마라톤에 참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한 번에 하나의 마라톤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월간 마라톤은 매월 개최되며 해당 월의 일수에 관계없이 해당 월 전체에 지속됩니다. 참가자는 21km 또는 42km 마라톤에 참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선호하는/지역 실행 클럽을 통해 월간 마라톤에 등록해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등록된 사용자만 퀘스트 로그에 알림을 받습니다. 사용자는 솔로 모드에서 SET A GOAL 기능을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거리가 마라톤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퀘스트 로그에서 마라톤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등록비

마라톤에 대한 약속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자는 등록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라톤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등록비가 환불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시간 내에 마라톤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수수료가 합산되어 상위 리더 보드 보상에 포함됩니다.

리더보드

리더 보드는 포인트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마라톤 결과 순위를 매깁니다. 점수는 달리기 속도와 운동화의 효율성/탄력성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효율성: 사용자는 고효율 운동화로 더 많은 리더보드 점수를 얻습니다.

Resilience: 사용자는 Resilience Sneakers가 높은 경우 더 많은 리더보드 점수를 얻습니다. 회복력이 높을수록 사용자는 "소모된" 패널티 없이 더 오래 효율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승자 보상 및 참여 보상

각 주간/월간 마라톤 리더 보드의 상위 3위는 마라톤을 완주하지 못한 사용자가 지불한 등록비에서 나오는 GST 상금과 금/은/동 NFT 배지를 받게 됩니다. 마라톤을 성공적으로 완주한 모든 마라톤 참가자는 NFT 참가 배지를 받게 됩니다.


배경 모드

사용자는 앱을 켜지 않고도 GST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인벤토리에 하나 이상의 운동화가 있는 경우 수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STEPN 앱 이 꺼지면 백그라운드 모드가 모바일 장치의 건강 데이터에서 직접 걸음 수를 가져옵니다. 백그라운드 모드(걷기, 조깅, 달리기)에서 얻은 걸음 수는 운동화 내구성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적립은 3,000걸음으로 제한되며 솔로 모드에서 사용자의 일일 토큰 한도보다 높습니다. 백그라운드 모드 수익은 고정되어 있으며 운동화 품질 또는 NFT 배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NFT와 마켓플레이스

 

운동화 속성(Sneaker Attributes)

 

효율성-Efficiency(GST/GMT 소득)

솔로 모드에서 효율성은 운동화의 기본 수익 외에 GST/GMT 사용자가 벌 수 있는 금액을 결정합니다. 효율성이 높을수록 소비한 에너지당 더 많은 GST/GMT 사용자가 얻을 수 있습니다.

마라톤 모드에서 효율이 높은 운동화는 더 많은 포인트를 축적하므로 효율성은 사용자가 순위표를 더 빨리 오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효율성은 사용자가 솔로 및 마라톤 모드 자체 를 촉진하려는 경우 이상적인 속성입니다 .

행운-Luck(미스터리 박스)

솔로 모드에서 행운은 사용자의 가슴 슬롯에 미스터리 박스가 얼마나 자주 나타날지를 결정합니다. Mystery Boxes는 운동화 소유자가 자신의 운동화를 다른 사용자에게 임대하는 동안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운은 대부분의 운동화를 시장에 임대 하려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속성입니다 .

편안함-Comfort(버프)

솔로 모드에서 컴포트는 사용자가 짧은/긴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빈도를 결정합니다. 짧은 버프는 사용자가 솔로 모드에서 이동하는 동안 무작위로 발생하는 1-5분의 획득/에너지 부스트입니다. 짧은 버프는 Lv1에서 Lv30 사이의 모든 운동화에 발생할 수 있으며 여러 번 중첩될 수 있습니다.

긴 버프는 솔로 모드 내부 또는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24 - 72시간 부스트입니다. 긴 버프는 신발 주조 비용 절감, 마라톤 포인트 보너스, 운동화 임대 기회 증가 등 솔로 모드 이외의 이벤트를 향상시킵니다. 긴 버프는 Lv20에서 Lv30 사이의 모든 운동화에 발생할 수 있으며 서로 중첩 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롱 버프가 이전 롱 버프를 대체합니다.

편안함은 게임 플레이를 전략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속성입니다 . 현명하게 사용하면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보다 빠르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정 ).

탄력성-Resilience(내구성/수리)

 솔로 모드에서 탄력성은 운동화의 내구성*을 결정합니다. 복원력이 높을수록 내구성이 좋아져 수리 횟수가 줄어듭니다. 사용자가 운동화를 수리하게 되면 수리 비용을 덜 지불하게 됩니다.

 마라톤 모드에서 High Resilience는 운동화의 내구성이 50% 아래로 떨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사용자가 더 빠르고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하여 "닳은" 패널티를 받습니다.

 *내구성은 운동화가 스스로 마모되는 속도입니다. 운동화 내구성이 각각 50% 및 20% 아래로 떨어지면 운동화는 "닳은" 패널티를 받아 운동화의 효율성을 최대 값의 각각 90% 및 10%로 감소시킵니다. 내구도 드랍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동 속도

 - 운동화 탄력

 운동화 레벨이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더 나은 수입을 얻을 수 있지만 더 높은 수리 비용을 의미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용자가 최적의 속도 영역 미만 또는 초과로 인해 불이익을 받는 경우 사용자가 수입보다 더 높은 수리 비용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회복력은 특히 마라톤에 참가 하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유지 관리 비용을 위한 이상적인 속성입니다 .


유형(Type)

 각기 다른 운동 강도 및/또는 체력 수준에 맞게 설계된 4가지 운동화 유형이 있습니다.

* 신발 주조 변형으로 인해.

 사용자의 GST 기본 반품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신발 속성(특히 효율성)

2 .소켓의 젬(특히 효율성 젬)

3 .신발 품질(커먼, 언커먼, 레어 등)

4 .신발 종류(워커, 조깅하는 사람, 러너 또는 트레이너, 이것이 최적의 속도를 결정하므로)

5 .신발 내구성(내구도 50% 이하에서 GST 감소)

6 .GPS 신호(사용자 GPS 신호가 좋지 않거나 앱이 사용자를 문워킹으로 간주하는 경우 사용자는 많은 수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문워킹은 GST가 적립되지 않음을 의미하며 에너지가 공제되거나 공제되지 않을 수 있음)

7 .인터넷 신호 강도 및 안정성(사용자가 인터넷 연결이 끊길 경우 사용자도 문워킹으로 간주됨)

8 .무작위화(분당 수입을 무작위화하는 인앱 계산이 있음)

Use의 GMT Base Return 규칙은 향후 업데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품질(Quality)

 5가지 운동화 품질이 있습니다. 운동화를 제작할 때 4가지 속성이 모두 품질의 최소/최대 값 내에서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이것은 동일한 품질의 운동화라도 상당히 다른 속성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수준(Level)

 GST를 태워 사용자는 운동화의 레벨을 Lv1에서 Lv 28로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레벨링에 필요한 토큰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각 레벨 업그레이드는 완료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더 많은 GST를 태우면 레벨 업 시간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운동화를 Lv28에서 Lv30으로 레벨업하려면 GMT와 GST를 모두 태워야 합니다.

 사용자는 NFT 운동화 의 네 가지 속성 에 1점을 추가하여 NFT 운동화를 개선하고 NFT 운동화가 특정 수준에 도달하면 특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밍

 레벨 30에서 사용자는 GMT 토큰을 태워 운동화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운동화의 이름은 고유하며 중복될 수 없습니다.


보석과 소켓

보석 종류 및 레벨

 보석은 사용자 운동화의 속성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일치하는 소켓에 보석을 삽입하여 수행됩니다. 고품질 소켓은 보석의 속성을 훨씬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보석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각 보석은 속성과 색상을 나타냅니다.

- 노란색: 효율성

- 파란색: 행운

- 레드: 컴포트

- 보라색: 회복력

사용자는 동일한 레벨 및 유형의 보석 3개를 결합하여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탭 에서 사용자는 GST를 태워 이 3개의 보석을 하나의 상위 수준 보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소켓 유형 및 품질

 운동화에는 보석 유형과 일치하는 색상으로 식별되는 4개의 다른 소켓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소켓에 보석을 삽입하여 운동화의 속성을 향상시킵니다. 스니커즈가 레벨 5, 10, 15, 20에 도달할 때마다 하나의 소켓이 잠금 해제됩니다. 사용자는 일치하는 보석 유형만 소켓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소켓 품질이 높을수록 삽입된 보석의 속성이 추가로 향상됩니다.

 사용자는 소켓을 잠금 해제하지 않고도 소켓 유형을 볼 수 있지만 운동화 품질에 의해 결정되는 소켓 품질은 볼 수 없습니다 .


신발 민팅(Shoe-Minting)

 

신발 만들기 이벤트

 SME(Shoe-Minting Event)는 사용자가 자신이 소유한 2개의 운동화(Vintage)를 청사진으로 사용하고 1개의 신발 상자 (새 운동화 포함)를 생산하는 경우입니다. SME를 시작하려면 사용자가 두 빈티지 운동화를 임대하지 않고 100%/완전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인벤토리 탭 에서 신발 제작 기능을 열고 제작 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화 제작은 즉시 가능하며, 제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신발 상자가 나타납니다.

사용자는 하나의 운동화에 최대 7개의 SME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니커는 중소기업 수가 많을수록 신발 주조에 사용하는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주조 쌍의 각 빈티지에 대한 신발 주조 비용은 별도로 계산됩니다.

두 빈티지 스니커즈 모두 48시간 동안 신발 주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앞으로 48시간 동안 두 빈티지 운동화의 신발 주조를 수행할 수 없지만 여전히 운동화를 사용하여 앱 내에서 이동2벌 수 있습니다.

Common to Uncommon Quality Sneakers는 신발 제작에 ​​GST만 필요합니다.

희귀에서 전설적인 품질의 운동화에는 GST와 GMT가 모두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각된 GST 중 6%는 GMT 보유자가 배포에 대해 투표할 수 있는 게임 재무로 이동합니다.

신발 상자의 품질은 빈티지 운동화의 품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사용자는 신발 상자를 열면 새 운동화를 받게 되며 신발 상자 품질에 따라 운동화 품질이 결정됩니다.

새로운 운동화 유형은 두 가지 빈티지 운동화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새 운동화의 소켓 유형은 두 가지 빈티지 운동화의 소켓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신발 민팅 변형

운동화 품질에 따른 속성 변화

 동일한 품질 수준의 운동화는 반드시 동일한 속성 값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새 운동화를 만들 때 신발 품질의 최소/최대 속성에 따라 속성이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Max 속성 Epic Sneaker는 Min 속성 Legendary Sneaker보다 성능이 좋지만 Legendary Sneaker는 더 드뭅니다.

운동화 유형에 따른 트레이너 변형

 생성된 운동화는 신발 주조 동안 트레이너 변형이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트레이너의 속성과 최적의 리턴은 설정되어 있지 않지만 조거의 속성과 기본 리턴을 기준으로 [0.85, 1] ​​사이의 범위(최소 속성은 1보다 작을 수 없음)입니다.


배지(Badge)

 배지는 도전적인 업적을 완료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어려운 업적은 더 나은 배지를 수여합니다. 배지는 게임 내 특전을 제공합니다:

  • 게임 플레이

- 솔로 관련(예: 추가 에너지)

- 온라인 마라톤 관련(예: 리더보드 포인트 보너스)

  • 신발민팅

- 임대 및 판매 관련(예: 운동화 임대 가능성 높음)

- 신발 민팅 관련(예: 민팅 비용 절감)

  • 신발민팅

-  잠금 관련(예: 거버넌스 투표에 대한 잠금 요구 사항 면제)

-  베스팅 관련(예: 게임 수익 배당을 위한 베스팅 시간 단축)


시장(Marketplace)

 

 Marketplace는 사용자가 NFT 운동화, 배지 및 보석을 임대/리스 또는 판매/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간편한 탐색을 위해 Marketplace에서 간단한 필터 및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탈 시스템

 사람들이 Web 3.0에 가입하는 주요 장벽은 사람들이 피아트를 암호화폐로 변환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와 분산형 지갑으로 Web 3.0을 탐색하는 데 필요한 지식입니다. STEPN 은 렌탈 시스템을 통해 이러한 진입 장벽을 허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사용자는 게임에 참여할 때 기본적으로 별 3/5개의 신용 등급을 받습니다.

 이 게임은 스마트 임대/리스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임대인과 운동화 소유자는 ONE BUTTON 임대/대여 기능 버튼을 사용하여 운동화를 즉시 임대하거나 임대할 수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운동화를 빌리는 것은 세입자에게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임차인은 ONE BUTTON 임대 기능을 사용하여 마켓플레이스에서 "임대" 운동화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임차인은 구속력 있는 계약이 되기 전에 운동화 소유자의 조건에 동의해야 합니다. 임대 계약 기간은 7일이며 운동화 소유자는 임차인이 일주일에 사용(및 GST)해야 하는 에너지 수를 지정합니다. 임차인이 임대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은 신용 등급에서 별 1개를 차감합니다.

 임차인이 임대 계약을 이행하는 경우 솔로 모드를 완료할 때마다 스마트 계약은 임대 계약에 따라 수익을 분배합니다. 임차인과 임차인의 소득은 30/70%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은 성공적인 임대 계약당 0.1스타 크레딧을 임차인에게 보상합니다. 세입자의 신용 등급은 별 5/5개로 제한됩니다.


4. 온체인 거버넌스와 탄소 상쇄(On-chain Governance and Carbon Offsetting)

 

거버넌스(Governance)

 온체인 거버넌스는 게임의 순이익을 결정합니다.

 게임의 순이익은 매월 On-Chain 투표에 의해 결정됩니다.

투표권(Voting Power)

 이익 풀에서 GMT를 잠그면 사용자는 더 높은 투표권을 얻게 됩니다.

 

탄소 상쇄

탄소 상쇄는 게임 수익으로 구매한 탄소 크레딧을 구매하고 소각하여 이루어집니다.

 

기부 시스템

 사용자는 USDC/Fiat으로 교환될 GST 수익을 기부하고 탄소 크레딧 구매/소각에 기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부는 자발적입니다.


5. 토크노믹스(Tokenomics)

 

정의

 게임 토큰: GST(그린 사토시 토큰)

 거버넌스 토큰: GMT(그린 메타버스 토큰)

GST

민팅(창조)

 GST는 무한 공급되며 사용자가 솔로 또는 백그라운드 모드로 이동할 때 발행됩니다.

소각(파괴)

GST 다음과 같이 소각된다:

1 .신발 민팅(Shoe-Minting)

2 .수리

3 .스니커즈 레벨업 

4 .보석 업그레이드

5 .소켓 잠금 해제/리셋

GMT

민팅(창조)

 GMT는 토큰 생성 이벤트에서 발행되며 총 6,000,000,000개가 발행됩니다.

소각(파괴)

GMT는 다음과 같이 태워집니다.

1 .거버넌스 참여

2 .테이커 옵션은 투표 결과입니다.

3 .최대 레벨 운동화로 이름 변경 및 기타 UGC

4 .Lv28-Lv30 운동화 레벨링

5 .에픽 및 전설적인 운동화 신발 주조

6 .Lv7-9 보석 업그레이드


 

6. 기타 핵심 시스템/역학(Other Key Systems/Mechanics)

 

에너지 시스템

사용자가 NFT 운동화를 더 많이 보유할 때 사용자의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다음은 계산 공식입니다.

녹색(고급) 운동화를 가지고 있으면 기본 에너지에 +1 에너지가 추가됩니다.

파란색(희귀) 운동화를 가지고 있으면 기본 에너지에 +2 에너지가 추가되며, 보라색(에픽) 및 주황색(전설)에도 동일한 공식이 적용됩니다.

예 1: 일반 운동화 1개 + 일반 운동화 1개 --> 기본 에너지 2(+1 보너스 에너지) = 총 에너지 3

예 2: 일반 1개 + 희귀 1개 + 일반 1개 --> 기본 에너지 4(+2 보너스 +1 보너스 에너지) = 총 에너지 7

퀘스트 시스템

일일 퀘스트: 보상 수정

주간 퀘스트: 더 많은 퀘스트 획득

월간 퀘스트: 토큰 보상

Holiday Quest: 특별 NFT 운동화 에어드랍

성취 시스템

게임 내 업적은 각 사용자의 계정에 연결됩니다. 블록체인에는 없지만 Achievement를 완료하여 얻은 배지 사용자는 NFT이며 거래할 수 있습니다.

    • 연마(Grinding)
    • 도전(Challenge)
    • 수집(Collection)
    • PVE
    • PvP
    • 사회적인(Social)
    • 경제(Economy)
    • 탄소 상쇄(Carbon offsetting)
    • 재미있는(Funny)
    • 지도(Map)
    • 힘의 위업(Feat of Strength)
    • 메타 성취(Meta-Achivement)

부정 행위 방지 시스템

 게임에서 부정 행위를 중지하기 위해 세 가지 역학이 사용되며, 여기에는 부정 행위자의 계정이 처벌됩니다.

  • GPS 추적
  • 모션 센서 및 건강 데이터
  •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부정 행위 탐지를 위한 머신 러닝

 

세금제도

 게임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게임 내 활동에 다른 세금 %를 부과합니다.

 

사회 시스템

사용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솔로/마라톤/백그라운드 모드 결과 및 초대 QR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코드 시스템

 STEPN은 초대 전용 게임이며, 각 STEPN 사용자는 친구와 가족에게 줄 수 있는 특정 양의 활성화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모든 활성화 코드를 제공한 후 STEPN에서 소비한 각 10 에너지에 대해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추가 활성화 코드를 생성합니다.

 

프라이버시

STEPN 은 사용자 데이터로부터 이익을 얻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STEPN 은 Google 및 Apple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합니다.

 


 

7. 탈중앙화지갑(Decentralized Wallet)

 

  • 게임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 BTC, ETH 및 SOL의 세 가지 체인의 자산을 지원합니다.
  • 스왑 기능이 있습니다.
  • 크로스 체인 변환 기능이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자산이 $50 이상이면 지갑을 백업하도록 플레이어에게 상기시킵니다.

 


 

변경기록(Change Log) - 2022년 1월 28일 기준

 

 

2022년 1월 9일 업데이트

  • 두 빈티지 스니커즈 모두 신발 제작에 ​​48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미스터리 박스에는 항상 전리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일일 GST 한도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는 일일 GST 한도를 초과하는 미스터리 박스에서 GST를 받지 못합니다.
  • 활성화 코드는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STEPN 플레이어는 친구와 가족에게 줄 수 있는 특정 양의 활성화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모든 활성화 코드를 제공한 후 STEPN에서 소비한 각 10 에너지에 대해 플레이어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추가 활성화 코드를 생성합니다.
  • 에너지 계산 공식을 업데이트합니다.

2022년 1월 14일 업데이트

  • 개요 업데이트
  • 문구 수정: Comfortability에서 Comfort으로; player 에서 user
  • 기본 크레딧을 2에서 3으로 변경

 

2022년 1월 16일 업데이트

  • 신발 주조 쿨다운 메커니즘을 명확히 함.

 

2022년 1월 23일 업데이트

  • 희귀 운동화 신발 주조에는 이제 GMT가 필요함

 

2022년 1월 24일 업데이트

  • GST Base Return에 더 많은 설명을 추가함.
  • 수리 메커니즘에 대한 설명을 추가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