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2E]정보/[FT]파밍테일즈

[파밍테일즈]더게임 백서(Farming Tales-The game Whitepaper)

by 겜부 2021. 12. 15.

한국 커뮤니티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yD6mVJd

 

화이트페이퍼 링크 : https://nodo42.gitbook.io/farming-tales-the-game/


목차​

 

Ⅰ.파밍테일즈-더 게임

 

Ⅱ. 토크노믹스(tokenimics)

- Play To Earn(P2E)

-Sestertius(SEST, 이하 세스트)

-Cubitus(CBIT,이하 큐빗)

-스테이킹(Stake)

 

Ⅲ. 어떻게 파밍테일즈이 작동하나?

-농장(Farms)

-뉴 왁스체스터(New Waxchester)

-물과 식량(water and food)

-헛간(the barn)

-동물과 식물(Animals and Plants)

-주간 과업(Weekly Tasks)

-부스터(Boosters)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s)

 

Ⅳ. 로드맵(Road map)

-로드맵

 

Ⅴ. Disclaimer

-변경가능성(변경에 대한 책임부인)


Ⅰ. 파밍테일즈-더 게임

파밍테일 게임은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NFT기반의 P2E 게임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농장을 소유 할 수 있고, 그 곳 에서 그들이 소유권을 가진 재산과 다양한 부분들에 해당하는 NFT를 사용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파밍테일 게임은 시골 메타버스의 중심인 뉴 왁스체스터 컨츄리의 랜드들에서 펼치진다. 그리고 각각의 농장에서 모이는 생산품들들 원자재로 팔릴 수도 있고, 뉴 왁스체스터 타운의 가게들로 상급품질의 제품들 교환되고, 높은 가격에 팔릴 수 있게 보내질 수도 있다.


Ⅱ. 토크노믹스(TOKENOMICS)

 

 1. PLAY TO EARN(P2E)

파밍테일즈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신규 NFT 제작
  • 농산물을 판매하여 SEST 획득
  • 주간 작업을 완료하거나 SEST를 스테이킹하여 CBIT 획득

 2. Sestertius(세스트-SEST)

 SEST는 파밍테일즈 메타버스의 메인 토큰으로, 뉴왁스체스터에서 상품의 판매, 동식물 구매, 자산 개량과 같은 모든 생산 활동을 규제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통화이다.


 SEST는 농산물을 가공없이 판매하거나 뉴왁체스터에서 농산물을 업그레이드하여 얻을 수 있다.

 세스트는 천억(100,000,000,000) Sestertii의 공급량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세스트는 어디서도 만들어지지 않고, 전부가 이미 들어있는 풀도 존재하지 않는다. Sestertii는 유저의 획득(earnings)에 기반해 규칙적으로 생산된다.

 관리자, 개발자, 그리고 회사로써의 파밍테일은 테스트에 필요한 소량을 제외하고는 Sesterii의 어떠한 지분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므로 파밍테일즈와 그 스태프들은 시장에서 토큰 가격에 인위적으로 영향을 줄 수 없다.

 게임 속 마켓플레이스 구매에서 나오는 모든 Sestertii는 풀로 다시 보내진 뒤, 유저들의 일반적인 게임안 활동들을 통해서 유저에게 돌아간다.

SEST 스마트 컨트랙트(링크)
 

향후에 Sest를 사용해서 파밍테일 웹사이트에서 실제농장(real farms)의 현실 제품들 살 수 있게 될 것이다.


 3. Cubitus (CBIT)

  CBIT는 파밍테일즈 메타버스의 두 번째 토큰으로, 원자재와 세계관이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을 지불하는데 유용하다. CBIT의 주요 용도 그것은 당신의 농장을 위해 물과 음식을 사는 것인데, CBIT이 없으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정원에 물을 줄 수 없을 것이다.

 게다가, CBIT는 휘발유와 같은 다른 모든 물품(뉴왁스체스터에 도달하는 데 사용되는)휘발류와 같은 다른 모든 다른 종류의 원자재에 사용된다.

 CBIT는 1000억 세스테르티(Sestertii)를 공급한다. 그러나 CBIT는 어디서 갑자기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농장에 스테이킹된 모든 동물들과 식물들에 먹이를 주고 물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매일 만들어지고 충분히 풀에 넣어진다.

 
 CBIT는 매일 플레이어들이 파밍테일즈 내에서 스테이킹하기로 결정한 SEST의 근거해서 따라 분배된다. 각 유저들에게 매일 할당되는 CBIT의 퍼센티지는 해당 사용자가 보유한 SEST 풀의 퍼센티지과 동일합니다.


 CBIT는 분명하게 Alcor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현재 거래가능)


 4. 스테이킹(Stake)

 

 SEST를 스테이킹해서 게임이나 파밍테일즈 사이트에서 CBI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게임 내 스테이킹 업데이트 예정) 

 매일 획득되는 CBIT의 수량은 스테이킹된 SEST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매일매일 각 플레이어들은 스테이킹풀에 홀딩된 세스트의 퍼센티지와 동일하게 CBIT의 수량(퍼센티지)을 받게될 것이다.

 예시

  • X가 100세스트 스테이킹하고, 전체 풀이 1000세스트라면
  • X는 전체 풀의 10%을 소유한다;
  • 매일 X는 일일 CBIT 풀의 10%의 CBIT을 클레임 할 수있다.


Ⅲ. 어떻게 파밍테일즈이 작동하나?

1. 농장(Farms)

 농장은 각 플레이들의 집(home)이자, 이 게임을 움직이는 핵심부(the beating heart)가 될 것이다. 모든사람들은 (그들이 가장 적합하다고 여기는 전략을 사용하고, 생산을 가장 수익이 되는 제품을 위하여)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그들의 농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그들이 운영하고 기르는 조그만 농장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농장에서 생산되는 물건들은 게임 안의 마켓에서 직접적으로 소비될 수 있고, Alcor에서 교환 할 수 있는 Sest(Sestertius)로 팔 수 있다.

 

 

 

특별한 건물들

특수건물들은 토지당 최대 1채, 농장 내에 놓여지는 건물을 말한다. 그것들은 특정 과업 달성에 필수적인 재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뉴왁스체스터에서 큰 이점을 주는 레전더리 자산을 뜻한다. 이 건물들의 소유주들은 그들의 제품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팔 수 있을 것이다.

 


2. 뉴 왁스체스터(New Waxchester)

 뉴 왁스체스터는 파밍테일 세계안에서 중심 도시가 될 것이고, 그 곳의 건물들은 전용 세일(a dedictaed sale)에 이후 제작 시스템을 통해서 그것들을 차지하는 플레이어들이 소유하게 될 것이다.

뉴 왁스체스터의 가게들은 농장들에서 모인 생산품들을 받을 수 있고 그것들은 높은 가격에 팔리는 더 나은 수준의 제품으로 변환할 수 있다. 가게주인들은 플레이어들에 의해 생산된 원자재 가공에 대해서 세금을 설정하여 거둘 수 있다. 뉴 왁스체스터 안에 건물들은 그 수가 한정될 것이다.


3. 물과 식량(Water and Food)

 

 동물과 식물을 돌보기 위해서 물과 식량이 필요하다. 동물들은 생산을 하기 위해서 식량이 필요하고, 식물들은 물을 필요로 할 것이다. 두 자원은 모두 게임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급수탑 및 사일로 내에 저장된다. 물과 음식은 시장과 경기 상황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것이다. 물과 식량은 워터 타워와 사일로에 저장될 것이며, SEST(향후 CBIT)를 사용하여 다시 채워질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은 이미 농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꽉찬 커먼 급수탑과 커먼 사일로가 제공된다. 레어 또는 에픽 NFT를 구입하면 스토리지 용량을 개선할 수 있다.

  물과 식량 비용*

자원 단위 비용
10 0.5 CBIT
식량 10 0.5 CBIT

 * 물과 식량 비용은 일반적인 시즌동안을 고려한 것이다; 그것들은 다른 시즌이나 이벤트동안 변경될 수 있다.


 

4. 헛간(The Barn)

 헛간은 당신의 농장에서 모이는 생산품들을 위한 저장소 역할을 할 것이다. 여기서 당신은 직접 그것들을 바로 팔지, 아니면 그것들을 모아 뉴 왁스체스터에서 다음단계로 제작할지를 정할 수 있다. 또는 주간과업(weekly tasks)을 대비하기 위해서 모을 수 있다. 곡물저장소가 크면 클수록 당신은 더 많은 생산품을 모을 수 있다.

 게다가, 더 큰 헛간은 더 많은 사용 가능한 슬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주간 업무를 성취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5. 동물과 식물(Animals and Plants)

 농장에 놓인 동물들은 사용기한이 없고, 죽지 않는다.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서 일정량의 식량을 동물들에게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식량이 부족하면 생산을 멈추지만, 동물의 생명에는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정원에서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정원메뉴(Garden menu)에서 심으려고 하는 씨앗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물이 부족하면 생산이 멈추지만, 식물들의 생명에는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동물과 식물에서 수확되는 생산물들은 (NFT가 아닌) 인게임 아이템이고, 헛간에서 팔거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뉴 왁스체스터로 배달될 수 있다.


6. 주간과업(Weekly Tasks)

 팔것인가, 저장할 것인가? 헛간은 생산품을 저장할 수 있게 해주어 차분하게 그것들을 팔지 저장할지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매주 특정한 과업을 할 수 있고(쇼핑리스트 같은 종류) 이것들을 완성하면, 다른 종류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몇가지 타입의 과업에서 매우 넓은 헛간을 가지고 있는건 중요하게 될 것이다.

 ​높은 등급의 헛간을 가지면 더 나은 과업을 수행할 수 있다.

헛간 티어 과업
커먼 1 레벨1
레어 2 레벨2
에픽 3 레벨3

7. 부스터(Boosters)

 농장의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서, 각각의 농장에 있는 생산건물에 부스터를 스테이킹(건물당 1개) 할 수 있을 것이다. 부스터를 사용하면 표시된 비율에 따라 건물이 더 빠르게 생산될 수 있습니다.

​ 이미 유통된(세일을 통해) 부스터을 제외하고 새로운 부스터 세일은 없다. 그리고 미래의 모든 부스터는 다른 프로젝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이 생길 것이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의 (숫자가 제한된) 몇가지 NFT들은부스터로 사용될 거이다.


8.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각 농장마다 마켓플레이스가 위치하고, 이 곳에서 (NFT형태의) 새로운 동물들을 제작할 수 있다. 이러한 NFT들은 당신에 농장에 배치하거나, WAX 세컨더리 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다.


Ⅳ. 로드맵(Road map)

2021년 12월:

  • 럼버잭, 하이브, 사일로 그리고 급수탑 스테이킹(완료)
  • SEST 스테이킹, 그리고 CBIT 토큰 출시(완료)
  • 피싱피어 출시(완료)
  • 게임 내 3D 동물구현
  • 알려진 버그 수정
  • 1월 대형 콜라보레이션 공개

 

2022년 1월:

  • 부스터
  • 계절 싸이클
  • 뉴 왁스체스터 첫 테스트
  • 커뮤니티 제안(Community proposals)

 

2022년 1월:

  • 씨앗 시스템
  • 일꾼
  • 커뮤니티 제안
     

Ⅴ. 변경사항

 이 문서에 보고된 데이터나 통계는, 특히 표에 있는, 변경 가능성이 있고, 테스트 단계(the testing phases)동안 개발자에 의해 세심하게 평가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