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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테일즈] AMA(1/2)- 2021/11/27

by 겜부 2021. 12. 15.

 

AMA 내용이 조금 길어 2편으로 나누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파고 번역에 내용에서 이상한 부분만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 글이 매끄럽지 않아도 이해해주세요~

 

AMA Questions and Answers #1 - 11/27/2021

 

1. 플레이 모드에서 효율적인 인체공학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게임이 가능할까요?

 

네, 하지만 보이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우리는 이미 2명의 개발자를 새로 고용했고 그들은 일을 잘 하고 있고 그들에게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UI 개선은 현재 저희의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2. 뉴 왁스체스터가 프로젝트의 장기간에 걸쳐 지속 가능하고 실행 가능한 경제를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이것을 이루기 위한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개발 아이디어 외에 시뮬레이션이나 다른 콘텐츠도 하시나요?

 

시뮬레이션을 좀 해봤는데 솔직히 많이 하지는 않았어요. 뉴왁스체스터는 우리 게임의 핵심 아이디어인데 정말 멋질 것 같고 새로운 경제 시스템과 깊이 통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뉴 왁스체스터에는 많은 새로운 특징들이 있을 것입니다.

나는 몇가지 밝힐 수 있다. 예를 들어 뉴 왁체스터에서 생산되는 상품과 함께 일하는 야간 노동자들을이 곧 나올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직원들에게 쿠키, 케이크 또는 와인을 먹여야 합니다.

 

 

3. 리얼팜의 로드맵을 따라 미래의 땅에 포도밭을 제공할 계획입니까?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서?

 

솔직하게, 제 농장은 포도밭 한가운데에 있지만, 전 세계로 운송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쉽게 충족될 수 없는 많은 규칙과 조건들이 있습니다. 와인은 이곳으로 오셔서 받으실 수 있지만, 현재로썬 전 세계로 배송하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4. 새로운 솔리드 솔루션 이전에 단기간 동안 사일로/수조 용량을 늘릴 계획이 있습니까? 희귀성을 기준으로 하루에 1/2/3회 정도 동물 사료를 사는 빈도수는 (현실과 동떨어져야 하지만) 가격이 수학에 의해 곱절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음식과 물을 사는데 SEST의 수집량이 엄청날 수 있다.

 

그게 저희 계획은 아닌데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네요. 나는 이것을 적어두고 개발자들과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5. 식품 및/또는 물을 토큰화할 계획이 있습니까?

 

거의 그렇다. 그것들은 토큰화 될 것이지만 거래할 수는 없다. 지금은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한 방법이지만 토큰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물론, 알코르에선 거래할 수 없을 것이다.

 

 

6. 앞으로 희귀동물의 가치가 수정될 수 있는가? 내가 생각하기에, 또한 많은 사람들이 희귀동물이 더 편안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작에 있어서도 이점을 주어야 하는데 동의한다고 생각한다. 베타 버전이 출시되기 전 희귀동물이 먹이를 덜 섭취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는데, 당시로서는 이렇게 하면 생산 효율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했을 수 있다는 논리에 입각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베타가 공개된 후, 우리는 희귀 동물들이 생산에 있어 적은 이점(3SEST/일)을 갖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나는 내 기대에 많이 속았다고 느끼고, 희귀 동물들에 돈을 낭비했고, 편리함이 아니라 효율성을 원했었다. 저를 제대로 이해시켜주시길 바란다.

 

짧게 대답하면, 수정은 없을 것이다. 처음부터 우리는 희귀성이 높은 동물들이 일반 동물들보다 큰 이점을 갖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유일한 장점은 수확 빈도가 적다는 편리함이고 물론 일반 동물보다 에픽 동물에게 3배 적은 먹이를 준다는 점은 장기적으로는 큰 장점일 것 이다.

 

 

7. 다음 업데이트에서 부스터가 사용될 예정입니까?

 

부스터는 12월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준비가 되었지만 완전히 새로운 역학이기 때문에 더 많은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8. 벌집을 위한 "레전더리(legendary)" 특혜가 더 있나요? 생산량이 많다는 것을 인정할지라도 당장은 할 일이 많다.

 

아니, 더 이상 특권은 없다. 제한된 자산이기 때문에 뉴왁체스터에서 중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희귀 제품들과 희귀한 자산들로부터 나온 제품들은 뉴 왁스체스터의 첫 번째 거래 가능한 제품들이 될 것이기 때문에, 만약 누군가가 그들의 주간 업무를 위해 꿀이 필요하다면, 그들은 벌집 주인들로부터 꿀을 살 수 밖에 없다.

 

 

9. 현재 SEST의 가격이 낮은데 어떻게 더 많은 투자자/플레이어를 끌어들일 것인가?

 

우리는 SEST 가격이 오르기를 바라지만, 저는 가격이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일반 채팅(general chat)에서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토큰 가격 과 ROI만 생각해서는 NFT 게이밍 세계 전체가 지속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진짜 게임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이런 방식으로 작동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WAX 블록체인의 첫 번째 진짜 게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마 아직까지는 최고의 게임은 아니지만, 우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희귀성(rarity) 별로 건물을 위치시키고, 선택된 건물에 맞는 동물을 매칭 시키는 필터가 앞으로 나올 가능성 있나? 또한 나는 모든 동물을 로딩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아챘다. 500마리가 있는데 끝까지 스크롤을 했는데 아직도 안 보이는 게 많다.

 

물론이다, 새로운 업데이트에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는 자산 ID로만 필터링할 수 있었지만, 질문에 나온 필터링을 위해선 템플릿 ID로 필터링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11. 희귀 동물의 수확 시기를 검토할 계획이 있나? 나는 당신이 어중간한 시간들(broken time-rare/epic)을 제거하면 그것들은 더 인기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예: 일반 닭은 1시간, 희귀 닭은 2시간, 에픽 헨은 3시간

 

아니, 전혀 없다. 통화 시스템에 큰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변경은 없다. 당신은 많은 동물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그의 농장을 위한 최선의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 n일에 대한 생각을 우리가 공통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 11월 초(Early November) = 23일? 며칠 후(Few days later) = 다음 주? 아마 그 나라는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우리 일반인들에게는 며칠 후는 5일 이내, 11월 초는 1일에서 14일 사이입니다.

 

하하, 아니, 솔직히 말해서 우리 중 누구도 그런 공통의 이해는 없다. 지난 공개에서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능을 시도하고 테스트하고 있으며 종종 이러한 작업이 지연됩니다. 정확한 날짜를 명시하는 이유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13. 제 질문은 언제 헛간(barn)을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가이다. 그들은 음식/물 또는 빌딩 스테이킹과 같은 스테이킹 기능을 가질 것인가? 아니면 물품 보관소 역할만 할 것인가?

 

헛간은 창고 역할을 할 것이다. 왁스체스터 출시와 함께 중요한 일이 될 거야 왜냐하면 임무(tasks)에는 일반적인 헛간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지 만약 당신이 모든 일을 완수하고 싶다면 당신은 더 큰 헛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들은 뉴 왁스체스터 직후에 사용할 수(stakable) 있을 것이다.

 

 

14. 신규 유저를 더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인가? 어떻게 할 계획인가?

 

네, 물론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유저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프로젝트와 유튜버와의 협업을 시작하면서 Brave ADS와 같은 광고를 더 많이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5. 진짜 마케팅 계획이 있나요? 수준 높은(high level) 유투버들? SEST 토큰이 넘쳐나는 시장에서 이를 끝내기 위한 진정한 SEST 토큰의 필요성을 창출하기 위한 계획은 무엇인가?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기능이 있습니까?

 

AMA가 끝날 때쯤 얘기될 겁니다

셀럽들과 콜라보레이션에 관해선 아직 우리는 그렇게 크게 생각하고 있지않다. 미래에 그렇게 된다면 멋질 것 같다.

 

 

16. 많은 플레이어들이 토큰 비율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명백하게, 당신이 취하고 있는 행동은 토큰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토큰의 가격을 인상하기 위해 가까운 시일 내에 구체적인 조치를 계획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뉴 왁스체스터의 출시를 기다리며 상황이 해결되기를 바라야 하는 것인가.

 

 

새로운 경제체제가 일주일 혹은 그 이상 매우 근접해 있다. 거의 다 됐다.

 

 

17. 로드맵에는 올해 대마(hemp) 토지와 수확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생각엔 게임 개발로 인해 지연된 것 같습니다. 실제 농장 개발과 성장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는 1년에 얼마나 많은 제품을 가질 수 있을까요?

 

우리는 꿀과 샤프란을 진행 중입니다. 샤프란은 크리스마스 전에, 몇 주 안에 준비될 것이고 꿀은 늦은 봄 전에 준비될 것입니다. 와인처럼 배송이 쉽지 않아서 대마가 조금 늦었습니다. 우리는 방금 CBD 대마 생산자들과의 계약을 체결했고, 나는 우리가 또한 새해나 아마도 그 전에 대마 농사를 시작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대마는 3가지 제품으로 누구나 자기 나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CBD오일은 2가지 종류로 전 세계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18. 나는 모두 수확(harvest all)에 맞춰 작동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모든 세금을 20%로 유지할 수 있지만 동시에 20%를 거둘 수 없습니다. 내 말은, SEST를 락업할 수 있는 또 다른 인벤토리가 있을 거라는 거야. 예를 들어, 모두 수확(harvest all) 옵션을 사용하면 20%의 분포는 다음과 같게 될 것이다.

15% - SEST 락업

5% - 실제 세금

기본적으로 모두 수확(harvest all)에 대한 5%의 세금과 15%의 락업 수수료입니다.

그래서 락업된 SEST에 갇힌 것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제작에만 사용할 수 있는 SEST입니다. 나는 이것이 여전히 SEST를 소각하고 고래들을 달래기 위한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것은 편리함을 원하는 고래들이 여전히 SEST의 많은 부분을 태울 것이고 그것들을 팔 수는 없지만 여전히 그것들을 제작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이 새로운 시스템으로 재작업되고 있으며 그 이유는 나중에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9. 수확량이 모두 세금일 필요가 있는지, 내 생각으로는 사일로/워터 타워를 100% 다시 채우는 데 클릭당 20sest는 또한 괜찮은지 잘 모르겠다. 그들이 여기서 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제안하는 것과 같다.

헛간, 사일로, 워터 타워는 모든 사람을 위해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데, 이는 각 건물에 대한 첫 번째 타워를 NFT로 가져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더 저장하기 위해 더 큰 농장을 가진 사람은 NFT로 이것을 얻을 수 있게 될것이고, 그는 농장 사용에 적합하다고 보기만 한다면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서 구축하는 모든 사일로는 희귀성에 따라 10/15/20 sest를 추가하여 모든 것을 완전히 채울 수 있습니다.

 

난 "Harvest All"이 세금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게임 첫날(6월, 또는 5월)부터 우리는 손수모든 것을 수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Harvest All"은 좀 더 편안한 도구이기 때문에 누군가 그것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는 돈을 지불해야 한다.

 

 

20. sest claim에 양도소득세를 적용할 수 있습니까? 이 세금은 당신의 총 소득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세금은 가장 큰 고래들에게 무겁게 부과되어야 합니다. 이들이 게임 자산으로 그들의 유동성을 잠궈서 애프터마켓에 내다 팔도록 하자는 취지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을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sest에 대한 판매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는 왁스 스왑을 통한 체인에서 이동하는 것과 달리 순환경제를 활성화하고 게임 자산에 유동성을 고정시킬 것이다.

물론, 세금은 오직 sest 클레임에만 부과되기 때문에 이것은 당장 오후에도 시행될 수 있습니다.

 

네, 그렇게는 할 수 있지만 그것도 새로운 세금이 될 거예요, 저는 게임에서 인출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공평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새로운 경제 체제 이후일 것이고, 그전까지는 안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직 손봐야 합니다.

 

 

21. 두 가지 질문(제안에 더 가깝습니다.)

1.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팜에 사일로/워터 타워를 제작하고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더 큰 농부들은 수확 주기를 시작하기 전에 더 많은 것을 만들 수 있고(더 많은 양을 태울 수 있다) 다음 주기를 준비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시 채울 수 있다.

- 고래 한 마리는 10개의 거대한 저장고(800,000 sest)를 만들 수 있으며, 2000개의 먹이(200x10)를 저장할 수 있다. 그들은 여전히 사일로당 20세스트를 지불하겠지만, 그들은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이다.

2.당신은 "Harvest All" 액션을 하는 노동자를 3가지 희귀성을 가진 nft로 만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일반(현재 사용): 20% 세금

- rare: 15% 세금, 75.000 sest로 플레이어의 팜에 영구 고용

- 에픽: 10%의 세금, 150,000 sest로 플레이어의 팜에 영구적으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미들과 고래들 모두에게 좋아할 만한 것을 제공할 것이고, 추가적인 sest 사용처를 제공할 것입니다.

 

계획한 건 아니지만 플레이어들이 많이 물어보는 걸 봐서 저희도 참고하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은 NFT의 형태를 취할 것이다.

 

 

22. 솔직한 질문입니다. Oracle에 대해 잘 알고 계십니까? 파밍테일에도 구현할 수 있을까요? 제 말은, 저는 오라클을 적용한 BSC 게임이 지속 가능한 것을 봐왔습니다.

오라클을 구현한 첫 번째 왁스 게임이라면 분명 대단한 게임이 될 것이다.

 

아니요, 우리는 오라클에 대해 잘 모르지만 그것에 저는 그것에 대해 알고는 있습니다. 솔직히 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 수수료의 20%를 부과한다고 해서 소액 홀더가 "harvest all"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이것은 일부 홀더들의 경우 소각 줄일 수 것이다.

 

- 20%의 수수료를 받기 위해 게임에 큰 금액을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은 사람들이 20%의 수수료를 더 지불하기 위해 농장을 사고 만드는 것을 장려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현재 수백 마리의 동물을 가지고 있는 고래의 일부는 게임에 머물지 않고 그들의 동물을 조금씩 팔 것입니다.

 

사람들이 다음 것(아래 3가지)들을 하는 것을 단념시키지 않도록 요금을 재조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거액의 자금을 투자하고

- 대농장을 계속 소유하고

-농장을 확장하는 것

 

중 소·대형 플레이어들이 하비스트 올 사용을 권장하지 않을 것이다. 솔직히 4마리를 가진게 전부인 소액유저라면, harvest all을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또한 작은 선수들과 큰 선수들 사이의 게임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모든 것이 새로운 경제에 맞춰 재조정될 것입니다.

 

24. SEST가 아닌 게임제품은 언제 수확하는지 알고 싶어요.

내 말은 내가 소를 키울 때 우리는 우유, 달걀 등을 얻는 것말이다.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하는게 우리의 또 다른 주요 목표입니다. 그것은 뉴왁스체스터와 관련이 있다. 생각보다 구현이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블록체인에 두고 서버에는 아무것도 갖고 싶지 않습니다. 부정행위(cheaters)를 막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모든 것이 블록체인에 있기 때문에, Unity로, 백엔드로, 그리고 블록체인으로 코딩되어야 해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정말 이게 더 나은 방법인 것 같아요.

 

25. NFT로 직원이 있을 예정인가?

그리고 만약 노동자가 고용되어 도움을 받는다면 그들은 동물이나 식물이 준비될 때마다 자동으로 수확을 할 것인가? 아니면 작업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계속 다시 확인해야 합니까?

네, 노동자들은 NFT가 될 것입니다. 우리 게임들의 왁스 판매는 더 이상 많지 않을 것이므로 대부분 SEST로 구입가능할 것 입니다.

일꾼들이 밤에도 여러분을 위해 일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자는 동안 수확을 할 것입니다.

 

26. 현재 물과 음식을 포함한 40%의 세금이 적용되고 있는데, 레어와 에픽에 동일한 요금이 적용되나요? 레어와 에픽이 음식을 덜 먹었을까?

아니요. 현재 40%의 세금은 커먼과 에픽이 다릅니다. 에픽 사일로/타워가 있는 경우 비율이 조정될 것 입니다.

 

27. 과세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습니다.

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나는 새로운 경제 체제가 그렇게 할 것이라고 꽤 확신한다.

 

28.CBIT 분배는 어떻게 작동하나? 보유하고 있는 SEST 양에 매일 배분된다고 말한다. 그것은 좋은 펌핑을 의미하지만 또한 그들이 다른 거위를 살 수 있다면 아무도 sest를 들고 싶어하지 않는다 ㅋㅋ

나중에 답변 드리겠다.

 

29. 제안에 더 가깝습니다.

1) 플레이어들은 "특별한 건물"의 각 추가 슬롯에 대해 일정 수의 SEST를 지불하고 원할 경우 원하는 수의 사일로/워터 타워/반(BARN)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2) 물/식량 판매와 고용된 노동자 판매에서 나온 돈의 일부는 유동성 풀로 보내기 (그런데, 3개의 희귀성을 가진 NFT 형태라면 멋질 것이다)

3) 중요한(critical) 수확의 성공 가능성을 추가합니다(예시 숫자들).

커먼 동물 또는 식물 - 10% 확률로 x2 수확 획득

레어 동물 또는 식물 - 20% 확률로 x2 수확 획득

에픽 동물 또는 식물 - 10% 확률로 x2 수확 획득

1. 우리는 이미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이건 흥미로울 수 있어요, 우리가 생각해 볼게요.

3. 그것은 멋진 생각이고 아마도 어느 시점에 도입될 것이다.

 

30. SEST를 더 가치있게 만들 계획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우리에게 방법을 알려주세요.

살짝 귀뜸을 해주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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